토마토 요리

장마가 길어져서 모든 과일의 당도가 떨어지고 쌈채소의 공급가도 오르는 것 같다. 토마토를 박스로 4kg 구매했다. 토마토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을 정리해보자.

1. 토마토 수프

끓는 물에 데쳐 큼직하게 썬다. 올리브유에 채썬 양파를 갈색이 될 때까지 볶고 물을 부어 양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 후 토마토와 소금, 후추를 넣어 끓인 후 블렌더로 간다.

2. 토마토 그라탱

밥, 데친 토마토, 소금을 넣어 골고루 섞은 후 내열 용기에 피자 치즈를 뿌려 담는다. 180도에서 10분간 노른하게 굽는다.

3. 토마토 아이스크림

믹서에 토마토, 설탕, 레몬즙, 바질잎을을 넣고 간 다음 얼린다.

4. 냉토마토 수프

토마토 열십자 칼집 넣어 데쳐 찬물에 헹궈 큼직하게 썰고, 파프리카 씨를 제거 큼직하게 , 오이도 큼직하게 썰어 레몬(라임)즙, 소금, 꿀, 올리브유, 얼음을 넣고 간다. 구운 식빵 등으로 데코.

5. 토마토달걀스튜

토마토, 루꼴라, 가지, 양파를 한입 크기로 썬다. 달군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마늘가루, 소금, 후추, 파마산 치즈 가루를 넣어 센불에 복다가 약한불로 10분 정도 익힌다. 가지를 넣고 5분간 끊이고 달걀을 넣고 3분간 끓인다. 불 끄고 루꼴라 올린다. 기호에 따라 닭가슴살 등을 추가해도 좋다.

6. 토마토오징어볶음

장만된 생물 오징어, 마늘 가루, 청주, 통후추 넣고 버무린다.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오징어를 센불에서 1분, 토마토, 블랙 올리브를 소금 소량 넣어 1분 볶은 후 레몬즙을 섞어 마무리한다.

7. 토마토 무침

토마토를 썰어 소금 뿌려 7분 정도 절인 후, 실파, 매실청, 참기름, 통깨를 넣어 버무려 준다.

댓글 남기기